👩‍🏭/CHEMOTHERAPY

Siltuximab(실툭시맙): 다발성 캐슬만병의 항암화학요법

테라욧 2023. 11. 8. 12:48
반응형

 

안녕하세요! 

테라욧입니당

 

오늘은 Siltuximab(실툭시맙)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iltuximab은

다발성 캐슬만병(Castleman's disease)의 표적항암제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Siltuximab은 항체이며

단백질의 분해와 수용체 매개 제거가 주요 결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투여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투여기간은 3주에 한번씩 1시간 이상 투여되며 filter를 통해 주입하게 됩니다.

 

 

부작용이 있나요?

가장 흔한 부작용은

소양증, 체중 증가, 발진, 고요산혈증, 상부 호흡기 감염이 나타나며 

이러한 증상이 있을 경우 바로 의료진에게 알려야 합니다.

 

상품명은 어떻게 되나요?

Siltuximab은 실반트 주(Sylvant)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2023.01.21 - [💚혈액종양내과/나는 혈종간호사다] - [나는 혈종 간호사다] 항암화학요법에 대해 알아보자 1(목적, 항암제 종류)

 

[나는 혈종 간호사다] 항암화학요법에 대해 알아보자 1(목적, 항암제 종류)

안녕하세요! 테라욧입니당 혈액종양내과 간호사라면 가장 많이 수행할 간호! 항암화학요법인데요! 그렇다면 항암화학요법에 대해 정확하게 알고있어야 환자들도 대할 수 있겠죠? CHEMOTHERAPY. 항

free-terra.tistory.com

 

2023.01.20 - [💚혈액종양내과/나는 혈종간호사다] - [나는 혈종 간호사다] 암 환자 통증 간호 정복 1(분류, 평가, 치료원칙)

 

[나는 혈종 간호사다] 암 환자 통증 간호 정복 1(분류, 평가, 치료원칙)

안녕하세요! 테라욧입니당 혈액종양내과 간호사라면 암성 통증을 많이 접하게 되실 거예요. 암 환자 통증 간호를 정복해보겠습니다!😉 집중집중!! 1. 암성 통증의 분류 암성 통증은 2가지로 나

free-terra.tistory.com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