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테라입니당!

 

오늘의 맛도리는

2024 미쉐린 가이드에 올라간

이북식 냉면집인

'남포면옥' 입니다!

 

 

남포면옥
영업시간 : 11:30 - 22:00
(연중무휴)



남포면옥 입구

 

남포면옥은

을지로입구역 1, 2번 출구 가까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골목길을 따라 들어가면서

간판만 보고 직진하다가

본관이 뒤에 있다구?

이러고 뒤를 돌았더니!

 

남포면옥 본관

 

이렇게 본관이 있더라구요ㅎㅎㅎ

 

분명 쉬는 날이 없는뎅...

문이 닫혀있어서

아앗...??

심지어 전화도 하고 왔는데??ㅎㅎ

 

남포면옥 미쉐린 가이드

 

남포면옥의 문을 열고 들어가면

바로 오른편 벽면에

이렇게 미쉐린 가이드에 선정된 모습들을 볼 수 있었어요.

 

남포면옥은 미쉐린 가이드 빕 구르망에 등재되어있습니다.

빕 구르망은 합리적 가격에 훌륭한 음식을 제공하는 식당이에요.

 

남포면옥은 사람들의 발길이 끊기지 않는 오피스 빌딩 밀집 지역의 활기 넘치는 좁은 골목에 위치한 이북식 냉면집이다. 평양식 냉면, 어복쟁반, 전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남포면옥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오랜 세월에 걸쳐 대중적인 사랑을 받아왔다. 늘 손님들로 분주한 분위기 속에서도 군더더기 없는 서비스와 한결같이 밝은 종업원들의 응대가 매력적인 남포면옥은 테이블식 좌석과 방석식 테이블의 룸으로 구성되어 있다.
- 미쉐린 가이드 설명

 

 

 

남포면옥 메뉴

 

메뉴는 굉장히 간단했어요.

 

제가 갔던 날은 너무 더웠어요.

 

그래서

고민하지도 않고

냉면, 비빔냉면, 접시만두!

이렇게 3가지 메뉴를 시켰습니다.

 

남포면옥

 

남포면옥 육수

 

주문을 하고나서

기다리고 있는데

육수를 먼저 주셨어요.

 

그런데

그렇게 더운 날이었는데

따뜻한 이 육수가 너어무 맛있는거예요!!

너무너무 고소하고

입에 착 감기는 맛이었어요.

 

 

남포면옥 접시만두

 

육수에 감동받고

얼른 음식이 나왔으면 좋겠다~

이러면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접시만두(12,000원)'가 나왔어요!

 

만두는

건강한 맛이었어요!

고기 육즙이 엄청 많이나와서 맛있다!

이런게 아니라

 

굉장히 슴슴하고

손만두 같은 느낌이라 맛있고

만두피도 얇아서 더 맛있었던 것 같아요 (~ ̄▽ ̄)~

 

남포면옥 냉면, 비빔냉면

 

그리고

냉면(15,000원) / 비빔냉면(15,000원)

나왔어요!

 

냉면은

역시 이북식 냉면이라 그런지

슴슴한 맛이었어요.

그래서 저는

겨자를 조금 뿌려 먹었답니다.

 

비빔냉면이요.

진짜 맛있더라구요.

저 다대기가 아주아주 맛있는거였어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다대기를 더 주실 수 있냐고 여쭤봤는데

흔쾌히 주셨어요!

 

그래서

조금 더 넣어서 비비고

만두까지 찍어 먹었답니다ㅎㅎㅎ

 

남포면옥 벽면

 

남포면옥은

역대 대통령들이 다녀간 맛집이기도 했어요!ㅎㅎ

벽면에

사인이 걸려있었어용~~

 


이북식 냉면을 좋아하신다면

을지로입구에 있는

'남포면옥'에 한번 들려보세요!

q(≧▽≦q)

 

지금까지 내돈내산 맛도리 '남포면옥' 후기였습니당

728x90
반응형